교회역사&비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OGIN 사용자메뉴
  • Hana Presbyterian Church of Olympia교회소개

교회역사&비전

교회비전



우리 교회의 비전은 복음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실체를 정확히 알아 예수 그리스도를 닮는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하나장로교회 로고



예수 그리스도의 실체를 정확히 알아 예수 그리스도를 닮는 삶을 살아가는 교회의 비전을 성령의 불꽃과 십자가를 담아 심볼로 표현했습니다.
우리의 삶이 변화되고 제자되어가는 삶은 우리 인생의 변화는 오직 예수님의 십자가와 성령으로 말미암아 새 사람이 되어야만 가능하기 때문에 십자가와 성령의 능력으로 변화되는 교회라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핵심전략


우리 교회의 비전을 구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전략들을 전개합니다.

  • 예배드리는 공동체 이루어 가기
    인간의 존재 이유는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드리는 일입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하나님 되심을 인정하며 찬양과 경배를 드리는 일로 시작됩니다. 거기에 더하여 인간은 살아갈 삶의 지혜와 그런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용기와 격려를 하나님으로부터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모든 것들이 예배를 통해서 경험됩니다. 이렇게 예배를 통하여 성도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실체를 알게 되고, 그분을 닮는 삶을 살아갈 동기를 부여 받게 됩니다.

  • 교육하는 공동체 이루어 가기
    예수님이 이 세상에 계시는 동안에 크게 하신 일들은 병고치는 사역과 교육 사역이었습니다. 구원자이신 예수님의 실체를 바르게 알기 위해선 거룩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정확하고 규칙적으로 가르쳐야 합니다. 그리고 그 대상은 남녀노소 전 세대입니다. 이런 배움의 자리들을 통해서 성도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실체를 알게 되고, 그분처럼 살게 되는 참된 그리스도인이 될 것입니다.

  • 친교하는 공동체 이루어 가기
    요한복음 17장에 나오는 예수님의 기도에서 주님은 성도들이 서로 하나가 되게 해 달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을 머리로 하는 교회는 그 몸에 많은 지체들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교회가 제 기능을 하려면 서로 다른 지체들이 머리의 지시에 따라 서로를 위해 일 할 때만 가능해 집니다. 하지만, 교회의 일은 효율을 통한 성장만이 목표가 아닙니다. 오히려 교회는 예수님의 사랑의 실천을 통한 하나됨에 있습니다. 이 하나됨이 진정한 친교요 교제입니다. 이 하나됨을 통해 성도들은 삼위일체 하나됨을 경험하게 되면, 그것을 통해 구원자 예수님의 실체를 실질적으로 경험하게 됩니다.

  • 봉사하는 공동체 이루어 가기
    “네 이웃을 네 몸처럼 사랑하라!”는 것은 가장 큰 성경의 강령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교회는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들을 돌아보아야 합니다. 특별히 교회가 속한 지역사회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 감당해야 합니다. 이러한 구제와 섬김의 사역들을 통해서 성도들은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의 실체를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 선교하는 공동체 이루어 가기
    예수님이 남기신 마지막 지상 대명령은 온 세상에 복음을 전하는 일이었습니다. 이것의 실행을 위해서 교회는 가까운 곳에서부터 먼 곳으로 유일한 구원의 길이신 예수님을 전해야 합니다. 교회가 속해 있는 지역 내의 국내 선교와, 멀리 해외의 미전도 종족에 이르는 선교까지 복음이신 예수님을 전해야 합니다. 이러한 선교 사역에 참여 할 때, 성도들은 예수님의 참된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